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옛 바른정당 출신 당직자 17명 퇴직…"남은 이들 희생 강요안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조조정 중단해야…개혁보수 기치 흔들리지 않길"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바른미래당의 사무처 구조조정 작업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옛 바른정당 출신 당직자 17명이 퇴직키로 했다. 이들은 대신 구조조정 중단을 요구하는 한편, 계약해지 통보를 받은 계약직 시·도당 당직자들에 대한 대책 마련도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 성명서를 내고 "옛 바른정당 중앙당 당직자 총 38명 중 국장 등 관리자급 10명을 포함한 총 17명이 오늘 퇴직을 결심한 바, 남은 21명에게 더 이상의 희생을 강요해선 안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당 지도부의 사무처 구조조정 방안은 상생과 조화를 추구하는 바른미래당의 창당 정신에 명백히 위배된다"며 "당 재정의 여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50% 이상의 감축이라는 목표만을 설정하여 사무처당직자들을 대상으로 급격하게 구조조정의 칼을 휘두르는 것은 무엇을 위한 것인지 납득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아울러 "우리는 정당 민주주의의 미래를 열어갈 사무처 동지들의 희생을 막고자 우리의 열정을 바쳐왔던 당을 떠나기로 결심했다"며 ▲구조조정 중단 ▲계약직 시·도당 사무처 당직자에 대한 보상책 마련 ▲향후 인사평가 등 절차 진행시 노동조합과 협의 등을 요구했다.

이들은 "마지막으로 우리는 모두가 수평한 정당을 만들고자 노력했던 바른정당의 아름다운 모습을 기억한다"며 "정의롭고 따뜻한 공동체를 추구했던 개혁보수의 기치가 흔들리지 않고 한국 정치에 뿌리내리기를 간절히 희망한다"고 밝혔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