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봄꽃 활짝, 봄맞이 집꾸미기 …백화점, 29일부터 정기세일 '돌입'(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百·AK플라자 29일부터 봄 정기세일 돌입
신세계·갤러리아 하루 늦은 30일부터 리빙 보따리 활짝

롯데百, 꽃샘추위 물러나는 다음달 초부터 할인행사
봄꽃 활짝, 봄맞이 집꾸미기 …백화점, 29일부터 정기세일 '돌입'(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백화점 업계가 29일부터 봄 맞이 정기세일에 들어갔다. 매서운 한파가 물러나고 꽃피는 춘삼월을 맞아 일찍부터 봄 정기세일을 진행, 포근한 날씨로 야외 활동에 나서는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고, 겨우내 위축된 소비심리를 깨운다는 복안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과 AK플라자가 가장 먼저 봄 정기세일의 포문을 연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봄 정기 세일'을 통해 해외 유명 브랜드를 비롯해 의류ㆍ잡화ㆍ리빙 등 전 상품군의 봄ㆍ여름 상품을 10~50% 할인 판매한다. 세일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900여 개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3월 폭설, 10도 이상의 일교차 등 변덕스러운 날씨로 인해 봄 아우터 물량을 지난해보다 20~30% 확대했다"며 "특히 브랜드별로 3월초에 완판된 인기 트렌치코트를 대거 확보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세일 기간 중 전국 15개 점포에서 3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H-컨템포러리 페어'를 진행한다. DKNYㆍ바네사브루노ㆍ쟈딕앤볼테르 등 해외 유명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세일에 참여해 봄ㆍ여름 신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신상품 할인율은 평균 10% 수준이며 제품 및 가격대별 할인율은 차이가 있다. 오는 29일부터 쟈딕앤볼테르ㆍ마쥬 등을 시작으로 브랜드별 순차적으로 참여한다.

AK플라자도 같은기간 전점에서 '꽃 피었습니다'를 테마로 한 봄 정기세일을 진행한다. 남녀 의류, 화장품, 핸드백, 구두, 주얼리, 스포츠ㆍ아웃도어, 가정용품 등의 상품군을 기본 10~30%까지 할인(일부 브랜드 제외)하고, 이월상품 기획전을 통해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전 점 공통으로 꽃을 테마로한 '봄꽃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야외 웨딩홀을 모티브로 꾸민 봄꽃 포토존에서는 방문 고객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촬영이 가능하며 세일기간 동안 상시 운영된다.
신세계백화점과 갤러리아백화점은 하루 늦은 30일부터 봄 정기세일을 진행한다. 신세계는 다음달 15일까지 메종 드 신세계, 골프대전 등을 기획, 홈 인테리어부터 패션에 이르기까지 고객 수요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두 번에 걸쳐 펼쳐지는 메종 드 신세계는 신세계만의 단독 브랜드와 함께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대형행사이다. 집이 주거공간에서 벗어나 나만의 안식처로 인식되면서 신세계백화점의 홈 퍼니싱 장르는 올해 누계로 30.7%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생활 장르 외 인기 장르 대형행사도 준비했다. 연중 3월에 가장 인기 있는 골프상품들이 봄 맞이 필드에 나갈 계획을 하는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먼저 신세계 전점 ‘골프 전문관’에서는 행사기간 국내 1위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마루망의 최상위 모델 ‘마제스티 15 서브라임’의 우드를 기존 판매가 대비 32% 할인하고, 프레스티지오 The 8th 우드도 최초가 대비 38% 할인(98만원)판매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2주간 '홈 퍼니싱 페어'를 테마로 봄 정기세일을 진행한다. 홈 퍼니싱 페어는 봄을 맞아 집안 분위기 전환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맞춤형 홈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국내 최초 온라인 홈스타일링 업체 '홈디'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갤러리아 홈페이지에 접속해 홈스타일링이 필요한 사연을 작성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200만원 상당의 홈스타일링 무료 이용권(1명)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6일부터 15일까지 봄 정기세일에 돌입, 전년보다 1주일 가량 늦게 진행한다. 꽃샘추위가 지나고 완연한 봄 날씨가 시작하는 4월 초중순에 맞췄다는 설명이다. 이번 정기 세일에 다양한 프로모션과 더불어 대대적인 봄 시즌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봄 정기 세일에는 총 7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여성·남성패션, 잡화, 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10~30%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우선 본점, 잠실점 등 백화점 전점에서는‘바이어 추천 상품’, ‘균일가 상품’, ‘하프 프라이스(Half Price)’ 등의 테마로 나누어 총 200억원 물량, 300여개 품목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