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트위터 직원들의 퇴사 버킷리스트 "트럼프 계정 삭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트럼프 계정 셧다운 둘로 갈린 '트위터'
재발 방지를 약속한 트위터와 달리,
직원들은 트럼프 계정 삭제에 환호


트위터 직원들의 퇴사 버킷리스트 "트럼프 계정 삭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계정이 11분간 먹통이 된 사건에 대해 트위터 내부에서는 사건이 예고된 수순이었다는 지적이 나온다.

트위터는 지난 2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의 계정 먹통 사건이 발생하자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로써 사건은 일단락을 되는 듯 했다. 하지만 해당 사건이 시스템의 오류가 아니라, 트위터의 직원에 의한 고의적 소행인 것으로 드러나면서 사건은 다른 국면에 접어들었다.

4일 미 일간 월스트리드저널에 따르면 트위터 직원들은 이번 사건을 두고 축하하거나 즐거워하는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이번 일이 아니더라도 누군가가 트럼프의 계정에 손을 댈 수 있었다는 반응이다.
예를 들어 트위터의 CEO인 잭 도르시는 계정 먹통 사건 후, 인기 화가 밥 로스로 분장한 한 남자가 먹통이 된 트럼프의 계정을 그림으로 그린 뒤 웃는 모습과 함께 "실수는 없다. 오직 행복하고 작은 사고가 있을 뿐"이라는 로스의 유행어를 함께 넣은 트윗에 '좋아요'를 눌렀다.

트위터의 전직 직원은 WSJ을 통해 "직원들은 트위터에서 퇴사하는 마지막 날 가장하고 싶은 일로 '트럼프의 계정을 지우는 것'을 꼽고 있다"고 밝혔다.

트위터 직원들은 2015~2016년 트럼프 캠프에는 고작 4060달러를 지원한 반면, 힐러리 클린턴 캠프에는 12만2612달러를 낸 바 있다.

트럼프에 대한 트위터와 같은 내부 갈등은 다른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서비스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페이스북에서는 트럼프가 이슬람 국가에서의 미국 진입을 금지하는 내용의 연설을 하자, 편파적 연설을 금지하는 페이스북의 규칙에 따라 그의 연설을 올릴 수 없도록 해야 한다는 논쟁이 내부에서 불거지기도 했다.

WSJ는 SNS 내부의 이같은 긴장감은 SNS가 자신의 플랫폼이 보유한 콘텐츠에 대한 더욱 강한 사회적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는 의식 변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다만 페이스북이 가짜 뉴스를 방지하기 위해 사실 확인팀을 꾸리자, 진보 성향 민주당원의 59%는 이를 호의적이라고 답했으나 보수 성향 공화당원의 호의적 평가는 34% 에 불과했다고 WSJ는 지적했다.

트위터 직원들의 퇴사 버킷리스트 "트럼프 계정 삭제" 원본보기 아이콘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