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골프토픽] 선수들의 선택 "아이언 캘러웨이, 공은 타이틀리스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 프로선수들의 사용률 1위에 오른 캘러웨이 APEX 포지드 프로 아이언(왼쪽)과 타이틀리스트 프로v1 골프공.

국내 프로선수들의 사용률 1위에 오른 캘러웨이 APEX 포지드 프로 아이언(왼쪽)과 타이틀리스트 프로v1 골프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우래 기자] ○…"아이언은 캘러웨이, 골프공은 타이틀리스트."

국내 선수들의 사용 브랜드다. 한국프로골프투어(KGT)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공식 기록업체 CNPS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올 시즌 캘러웨이의 약진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언은 특히 APEX 포지드 프로 모델이 각광을 받아 남녀 모두 1위에 올랐다. 남자 사용률은 43.89%로 타이틀리스트(28.52%)를 추월했고, 여자는 42.24%를 차지했다.
골프공은 여전히 타이틀리스트 프로v1이 압도적이다. 남자는 무려 77.28%, 여자 61.40%다. 2위 캘러웨이(남자 8.19%, 여자 15.42%)가 힘겨운 추격전을 펼치고 있는 모양새다. 양 브랜드가 퍼터 부문에서 또 다시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는 점이 재미있다. 남자 45.67%는 오디세이, 41.34%는 스카티카메론을 선택했다. 여자는 오디세이가 55.55%, 스카티카메론이 24.85%를 기록했다.

테일러메이드는 드라이버가 돋보였다. 남자 41.61%, 타이틀리스트가 2위(25.52%), 캘러웨이 3위(19.8%) 순이다. 여자는 34.29%로 캘러웨이 27.95%에 비해 우세했다. 하지만 아이언과 퍼터, 골프공 등 나머지 부문에서는 아예 존재감이 없었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건강보험 의료수가 인상분 반영 '약값 상승'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국내이슈

  •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해외이슈

  •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