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신한카드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명동 본사에서 서울대학교 빅데이터연구원과 함께 'SAM(Shinhancard bigdata Academic Mentoring) 2014 신한카드 - 서울대학교 빅데이터 콜라보' 교육 진행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한카드 SAM 2014 교육대상자들은 남녀 각각 42명씩, 총 84명이다. 이 중 대학생이 61명, 대학원생이 19명이며, 전공별로는 통계 29명, 이공계 14명, 경영 및 인문계열이 37명으로 구성됐다.
신한카드의 실제 현업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 각 조별로 비즈니스 현장에서 부딪히는 이슈를 학생들과 토론하고, LG전자와 LF의 빅데이터 마케팅 프로젝트 과제를 통해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신한카드는 이번 교육생이 내놓은 프로젝트 우수과제에 담긴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기 위해, 우수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올해부터 확대하는 코드나인 관련 사업계획에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 이후에도 '따뜻한 금융' 실행차원에서 SAM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