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중겸 사장 '소통경영'에 '워킹맘' 갈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소민호 기자] 간만에 '워킹맘'들이 떴다.

아이를 가진 기혼 현대건설 근무 여직원들이 지난 14일 오후4시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에 모였다. 이들은 평소 좀처럼 함께할 기회를 갖지 못하는 아이들은 물론 김중겸 사장과 함께 영화를 즐겼다.
김중겸 사장이 연중 기획으로 진행하고 있는 'CEO와 함께하는 문화산책'의 일환으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평소 일에 쫓겨 아이를 돌볼 여유가 없는 '워킹맘'들에게 모처럼 아이와 함께 행복한 추억거리를 만들도록 마련한 자리였다.

이날 기혼 여직원 33명과 4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41명의 아이들은 상암CGV 플랙스관에서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3D 관람 등을 김 사장과 함께 했다.

엄마와 함께 모처럼의 나들이에 나선 아이들은 꽃과 나무 등 녹지공간을 갖고 있는 월드컵공원 내에서 사진촬영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영화 관람에 앞서 피에로의 마임공연과 함께 아이들이 퀴즈를 맞혀 선물을 받는 이벤트 행사도 벌였다.
김중겸 사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현대건설 기혼 여직원 및 그 자녀들과 함께 뜻 깊은 시간을 보내게 돼 참 기쁘고 뿌듯하다"며 "가정일과 회사일을 병행하느라 고군분투하는 워킹맘 여러분이 아이들의 가장 가까운 롤모델이 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여러 분야에서 비전과 목표를 성취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중겸 사장의 이번 '워킹맘'들과 행사는 지난 4월 신입사원들과 함께한 소통의 장에 이은 행보다. 김 사장은 현대건설그룹 신입사원 269명과 '신입사원과의 통(通)’을 주제로 영화 '타이탄'을 관람하고 대화의 시간을 갖는 등 소통의 장을 마련해 신입사원들의 유대감 형성을 도모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소민호 기자 sm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