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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셀프 계산대 2.0 도입…“IT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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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포 이용 편의성 향상

CU는 고객의 점포 이용 편의성 향상과 가맹점주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셀프 계산대(POS) 2.0’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CU는 2019년 차세대 POS 시스템을 개발하고 셀프 POS 기능을 전 점포에 도입했다. 셀프 POS는 고객 스스로 상품 스캔부터 결제, 할인, 적립까지 진행하는 비대면 결제로 바쁜 시간대나 근무자 부재 시 유용하게 이용된다.

CU에서 고객이 셀프 계산대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CU에서 고객이 셀프 계산대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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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빠른 결제 모드 ▲근무자용 결제 화면 미러링 기능 ▲고객 친화적인 사용자환경(UI)·경험(UX) 디자인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빠른 결제 모드는 상품을 등록하면 결제 과정 중 할인, 적립, 쿠폰 적용 단계를 생략하고 바로 결제화면으로 넘어간다. 또한 결제 화면 미러링은 셀프 POS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있을 경우 근무자가 카운터 안쪽에 마련된 모니터를 통해 고객 화면을 함께 보고 조작할 수 있는 기능이다.


셀프 POS는 영문 버전으로 언어를 선택할 수도 있다. CU는 올해 말까지 신규 셀프 POS 프로그램을 몽골과 말레이시아 현지 점포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고객과 가맹점주가 보다 편리하게 CU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바탕으로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가맹점의 사업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정보기술(IT) 인프라 고도화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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