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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 힘입은 K-뷰티·식품, 일본 고급 소비자층 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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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19일 한·미·식 파트너링 위드 메리어트 개최

한류 힘입은 K-뷰티·식품, 일본 고급 소비자층 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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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평화 기자] 한류 인기에 힘입어 K-뷰티·식품이 일본 특급 호텔에 진출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19일 글로벌 호텔 체인인 일본 나고야 메리어트 아소시아 호텔에서 '한·미·식(韓·美·食) 파트너링 위드 메리어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 화장품과 식품 판촉을 목적으로 주나고야 대한민국 총영사관과 공동 주최한다.

메리어트 호텔은 일본에서 한류가 확산하는 가운데 현지 하이엔드 고객에게 한국 전통 요리를 시식해볼 수 있도록 행사를 진행한다. KOTRA는 ▲화장품 가공식품 생활소비재 등 분야에서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인다. 국내 15개 기업의 40여개 제품을 전시, 판매하며 일본 고급 소비자층을 겨냥한다.


KOTRA에 따르면, 2021년 한국의 대일본 화장품 수출액은 7억8700만달러(약 1조348억원)로 사상 최초로 1조원을 돌파했다. 40대 이상 여성의 전유물로만 여겼던 한국 상품의 인기가 전 연령층으로 확산하는 추세다. 일본의 시장조사업체 테스티에 따르면, 일본 10대(68.0%), 20대(64.3%), 30대(50.9%) 여성은 "한국 화장품을 현재 사용하거나 사용 경험이 있다"고 답변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통한 한국 콘텐츠 인기가 화장품 중심이던 현지의 한국 소비재 수요를 식품과 레저, 패션 등으로 확장하고 있다는 게 KOTRA 설명이다.


이번 행사의 수입 벤더로 참가하는 노리마쓰 가오루 미르게이트 대표는 “한국 소비재는 드럭스토어, 편집숍 매장 등 중저가 유통망을 통해 판매된다”며 “이번 행사는 메리어트 호텔 자체 고급 서비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일본 중부 지역 하이엔드 소비자 시장 개척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우석 KOTRA 나고야무역관장은 “최근 일본의 호텔, 백화점 등에서도 한국 상품에 관심이 높은 만큼 국내 소비재의 고급 유통망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평화 기자 peac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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