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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K팝 이커머스 플랫폼 '케타포' 자동포장 시스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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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에이치엠인터내셔날은 CMC 자동포장시스템을 국내 처음으로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시스템은 자사가 운영하는 글로벌 1위 K팝 커머스 플랫폼 케이타운포유(Ktown4u.com)에 적용된다.


CMC 자동포장시스템은 아마존, 월마트 등 세계적인 유통업체가 채택한 포장 기술이다. 특히 CMC제네시스(GENESYS)의 국내 도입은 에이치엠인터내셔날이 첫 사례다. 박스제작에서 라벨출력까지 포장 공정을 자동으로 처리한다. 시간당 최대 850개까지 하루 최대 19시간 가동된다.

HM인터내셔날은 자동포장시스템 도입으로 인력 관리에 필요한 리소스를 줄이는 것은 물론, 불필요한 부자재를 줄여 생산성 향상과 비용 절감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스 크기를 축소함으로써 중량뿐만 아니라 부피에 따라 책정하는 국제화물비를 대폭 줄일 수 있다. 배송비 원가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내다봤다.


물류센터 김원진팀장은 "CMC 자동포장시스템은 인천 원창동 물류센터에 도입해 내년 3분기 가동한다"며 "자동화·무인화 등 제4차 산업혁명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물류를 구축해 안정성을 높이면서 물류유통의 원가 절감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1년 설립한 에이치엠인터내셔날은 K팝 팬덤 플랫폼 ‘케이타운포유(Ktown4u)’를 운영하고 있다. 케이타운포유는 전세계 200여개국 460만 K팝 회원과 4800개 K팝 팬클럽에 K팝 음반과 굿즈 등을 수출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영어, 중국어, 일어 등 6개국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체 물류센터와 AI 챗봇과 고객응대 시스템, 그리고 삼성동에 오프라인 매장까지 갖춰 전 세계 K팝 팬들의 성지로 불리며 지난해 연매출 2000억원 돌파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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