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경원 "文 정권, 상한 짬뽕만 계속 만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17일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중앙당사에서 제1차 정책발표 회견을 열고 소상공인ㆍ자영업자 지원 및 경영 활성화 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17일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중앙당사에서 제1차 정책발표 회견을 열고 소상공인ㆍ자영업자 지원 및 경영 활성화 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영은 기자]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17일 정부를 '짬뽕'과 '짜장면'에 빗대어 비판했다. 특히 문재인 정권을 두고 "상한 짬뽕만 만든다"라고 지적했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의 언론 인터뷰 중 중도에 관한 발언을 두고 많은 질문을 하시는데, 조금 쉽게 설명을 드려볼까 한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나 전 의원은 "짜장면을 더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짬뽕을 더 좋아하는 사람도 있다. 때론 둘 다 먹고 싶은 경우도 있다"라며 "그럴 땐 짬짜면이라는 기가 막힌 메뉴가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둘 다 먹고 싶다고 해서 큰 그릇에 짬뽕과 짜장을 부어서 섞어 주지는 않는다"라며 "중도라는 것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라고 주장했다.


또 "시대에 따라 때로는 좌가 옳기도 하고, 또 때로는 우가 옳기도 하다. 그런데 둘을 섞어버리면 이도 저도 아니게 된다"라며 "짬뽕을 잘 만드는 사람은 더 맛있는 짬뽕을 선보이고, 짜장면에 자신 있는 사람은 더 훌륭한 짜장면을 만들면 된다. 좌파가 짬뽕을 만든다면, 우파는 짜장면을 만들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나 전 의원은 "문재인 정권? 그냥 짬뽕을 만든 게 아니라, 상한 짬뽕만 계속 만들었다"라며 "안타까운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렇다고 우리가 나서서 '짬뽕이랑 짜장면을 섞어서 드릴게요'라고 할 수는 없는 것"이라며 "우린 계속해서 맛있는 짜장면을 만들고, 누군가는 정상적인 짬뽕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이것이 세상이 발전해가는 이치라고 생각한다. 각자의 가치, 이념에 충실해야 비로소 세상은 더 올바르게 발전한다"라며 "쓰고 나니 짜장면 한 그릇이 몹시 생각난다. 이 글은 짬뽕과 짜장에 대한 선호와 무관한 글이다. 짬뽕이 더 좋으신 분은 '우파=짬뽕'으로 바꿔 읽어달라"라고 말했다.




김영은 기자 youngeun92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