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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무서워" 빵도 '언택트' 소비 확산…뚜레쥬르, O2O 매출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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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무서워" 빵도 '언택트' 소비 확산…뚜레쥬르, O2O 매출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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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언택트(소비자와 직원이 만날 필요가 없는 소비 패턴) 소비’가 점차 확산되면서 빵을 구매하는 방식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온라인 쇼핑, 딜리버리 서비스 등 O2O(온라인 기반 오프라인 서비스) 이용 고객의 폭이 넓어지면서 베이커리도 배달 서비스 수요가 늘어난 것.


CJ푸드빌 뚜레쥬르는 지난달 배달 서비스 매출이 전월 대비 6배 이상 급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배달 서비스를 처음 론칭한 지난해 9월과 비교하면 10배 이상 높은 수치다.

개학 연기 및 재택근무 확산으로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식사빵과 간식용 디저트 등 다양한 제품군의 매출이 고르게 늘었다. 식사빵 중에선 ‘生生생크림식빵’ 매출이 가장 큰 폭으로 뛰었고, ‘에그 슈림프 샌드위치’, ‘BELT 샌드위치’ 등 샌드위치 순으로 인기가 높다. 디저트로는 ‘리얼브라우니’, ‘치즈브라우니’가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스테디셀러인 ‘생크림 케이크’도 최근 많은 고객 들의 요청으로 배달 서비스를 시작해 케이크 중 가장 판매량이 높다.


뚜레쥬르는 지난해 9월 배달 앱 요기요와 손잡고 본격적으로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빵을 즐길 수 있는 장점 덕에 배달 서비스 수요는 꾸준히 증가했다.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난달부터 ‘배달의민족’에도 입점하는 등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주문, 결제, 수령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아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면서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채널 및 배달 전용 제품 등을 지속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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