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주 52시간제 도입 이후 편의점에서 도시락 등 간편식과 맥주, 소주 판매가 증가한 반면 양주 판매는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3040 세대는 이른 저녁 시간 방문이 늘고 피크타임 시간도 앞당겨졌다.
GS25는 주52시간제 도입 이후인 지난해 7월~12월 기간 동안 30·40대의 오후 5시~7시 이용 빈도가 전년 동기대비 13.5%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인기상품도 변화하고 있다. 도시락, 김밥, 디저트, 샐러드, 과일 등 즉시 취식할 수 있는 간편 식품류의 매출이 21.8% 증가했다. 오피스 상권 내 GS25의 경우만 놓고 보면 28.3%로 증가폭이 더 크다.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인해 직장인들이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저녁을 즐기고 자기계발 활동을 하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GS25의 맥주, 소주 매출이 전체적으로 6.3% 증가한 가운데, 오피스 상권내에서는 1.8% 증가하고 주거 상권에서는 10.4%로 늘어 매출 증가 폭이 주거 상권에서 상대적으로 컸다. 독한 술로 여겨지는 양주의 매출은 전체적으로 2.7% 감소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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