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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당 문 닫아도 걱정 마세요"…GS25, 명절 한정 ‘추석 도시락’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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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당 문 닫아도 걱정 마세요"…GS25, 명절 한정 ‘추석 도시락’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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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GS리테일 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명절 기간에만 한정 판매하는 '추석을 부탁해 도시락'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19~27일에만 선보이는 GS25 추석 도시락은 식당이 문을 닫는 명절 연휴기간 귀향을 하지 않는 고객들이 가까운 GS25에서 알차게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GS25는 모둠전, 불고기, 잡채, 나물 4종 등 총 9종의 대표적인 명절 음식으로 구성된 한 상 차림 콘셉트로 도시락을 구성했다. 기호에 따라 나물 비빔밥으로 즐길 수 있도록 비빔간장과 볶음 고추장을 동봉했다. 가격은 6000원이다.

GS25는 많은 식당이 문을 닫는 명절 연휴 기간 동안 귀향하지 않고 혼자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이 명절 음식으로 식사를 해결 할 수 있는 식당으로서의 역할을 하겠다는 마음으로 이번 상품을 출시했고, 관련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전했다.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추석 도시락으로 예약주문 하고 GS&POINT를 적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6000명에게 도시락 쿠폰(앱 전용)을 제공한다.

GS25는 인기 도시락 4종(큐브스테이크도시락, 불고기&불낙지도시락, 치킨몬스터도시락, 정성가득비빔밥) 쿠폰을 각 1500개씩 준비하고 고객들이 선착순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준비된 수량이 소진되면 이벤트는 자동으로 종료된다.

앱 전용 쿠폰은 나만의 냉장고로 지급되며 명절 기간 나만의 냉장고에서 주문 도시락을 구매할 수 있다.

GS25가 이 같이 지속적으로 가성비 좋은 명절 도시락을 기간 한정 판매하고 이벤트까지 진행하는 것은 식사를 해결하기 힘든 연휴 기간 혼추족의 식당으로서 역할을 담당하기 위함이다.

실제 GS25가 지난 설 명절 도시락 판매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80% 이상이 서울, 경기 및 지방 도심 지역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귀향을 하지 않는 혼추족들의 구매가 대부분인 것으로 풀이된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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