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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정수기' 원조 청호나이스…15년만에 누적판매 100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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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호나이스 광고모델인 테리 버츠 전 미국항공우주국(NASA) 우주비행사가 하이브리드 얼음정수기 '도도' 제품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호나이스 광고모델인 테리 버츠 전 미국항공우주국(NASA) 우주비행사가 하이브리드 얼음정수기 '도도' 제품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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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청호나이스는 세계 최초로 얼음정수기를 출시한 이후 15년 만에 누적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첫 얼음정수기 '아이스콤보'는 2003년 7월 선보였다. 정수기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제품으로 평가받았지만 출시 첫해 2000여대가 판매되는데 그쳤다. 당시 얼음정수기는 정수기와 제빙기가 단순 결합된 형태였다. 큰 사이즈와 전기요금 등도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제공하지 못했다.

이후 2006년 특허 받은 제빙기술을 적용한 '이과수 얼음정수기'를 선보였다. 하나의 증발기로 제빙과 냉수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본격적인 얼음정수기 시대의 서막을 연 제품이다. 청호나이스는 이 때부터 '이과수'라는 브랜드명을 사용했다.

2011년 세계 최초의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이과수 얼음정수기 미니'가 선보였다. 설치공간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인 제품으로 얼음정수기의 대중화를 이끌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청호나이스의 단일 제품으로는 한해 역대 최대 판매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카운터탑 '이과수 얼음정수기 미니'

카운터탑 '이과수 얼음정수기 미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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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호나이스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등을 통해 현재까지 얼음정수기 총 16종을 출시했다.

이석호 청호나이스 대표는 "얼음정수기는 우리 회사를 대표하는 제품이고 오늘날의 청호나이스가 있게 한 일등공신"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을 적극적으로 알려 얼음정수기의 강자 청호나이스 이미지를 확고히 굳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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