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정수기' 원조 청호나이스…15년만에 누적판매 100만대 돌파

청호나이스 광고모델인 테리 버츠 전 미국항공우주국(NASA) 우주비행사가 하이브리드 얼음정수기 '도도' 제품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호나이스 광고모델인 테리 버츠 전 미국항공우주국(NASA) 우주비행사가 하이브리드 얼음정수기 '도도' 제품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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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청호나이스는 세계 최초로 얼음정수기를 출시한 이후 15년 만에 누적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첫 얼음정수기 '아이스콤보'는 2003년 7월 선보였다. 정수기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제품으로 평가받았지만 출시 첫해 2000여대가 판매되는데 그쳤다. 당시 얼음정수기는 정수기와 제빙기가 단순 결합된 형태였다. 큰 사이즈와 전기요금 등도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제공하지 못했다.

이후 2006년 특허 받은 제빙기술을 적용한 '이과수 얼음정수기'를 선보였다. 하나의 증발기로 제빙과 냉수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본격적인 얼음정수기 시대의 서막을 연 제품이다. 청호나이스는 이 때부터 '이과수'라는 브랜드명을 사용했다.

2011년 세계 최초의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이과수 얼음정수기 미니'가 선보였다. 설치공간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인 제품으로 얼음정수기의 대중화를 이끌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청호나이스의 단일 제품으로는 한해 역대 최대 판매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카운터탑 '이과수 얼음정수기 미니'

카운터탑 '이과수 얼음정수기 미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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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호나이스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등을 통해 현재까지 얼음정수기 총 16종을 출시했다.

이석호 청호나이스 대표는 "얼음정수기는 우리 회사를 대표하는 제품이고 오늘날의 청호나이스가 있게 한 일등공신"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을 적극적으로 알려 얼음정수기의 강자 청호나이스 이미지를 확고히 굳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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