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 한복, 추석 선물 아직 못 샀다면…"온라인몰 PB로 고민 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베이코리아 '엄지한복', 가성비 높아 판매 불티
산지와 직접 접촉해 선보인 식품 세트도 인기


'엄지한복' 상품.(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엄지한복' 상품.(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유통업체 자체 브랜드(PB) 추석 상품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개성을 앞세워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몰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내놓은 공동 기획 브랜드(NPB) '엄지한복'은 지난달 28일 출시 이후 전체 아동 한복 판매량을 좌지우지하는 중이다.

엄지한복의 아동 한복 상품은 출시 하루 만에 2600여개(1억원어치)가 팔려나가며 대박 행진을 시작했다. 엄지한복 인기에 힘입어 옥션에서 최근 3주(8월28일~9월18일) 아동복·장신구 판매량은 지난해 추석 전인 8월11일~9월1일 대비 58% 급증했다. 남아 한복이 85%, 여아 한복이 41% 많이 팔렸다.

엄지한복은 이베이코리아가 추석 시즌을 겨냥해 한복 제조사 금동이한복과 함께 만들었다. 이베이코리아가 기획 단계에서부터 직적 참여했다. 불필요한 중간 과정이 대폭 줄고 고객 니즈(needs)는 충실히 반영됐다. 자연스레 품질이 올라가고 가격(3만9000원)은 내려갔다.
'파머스토리' 곶감 선물세트.(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파머스토리' 곶감 선물세트.(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이 밖에 이베이코리아는 '파머스토리'(옥션)나 '한수위'(G마켓) 등 다양한 NPB 식품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담당 매니저가 산지 판매자를 찾아가 제품의 생산 과정, 품질 등을 엄격하게 검수한 상품이다. 선물세트 구성과 포장, 디자인 등은 담당자와 판매자가 같이 기획했다. 중간 유통 단계 없이 산지에서 판매자가 직접 고객에게 발송한다. 가성비가 뛰어날 수밖에 없다.
파머스토리 '김무순님의 상주곶감 선물세트'는 6000여개, '김시영님의 청송 꿀사과'는 5700여개가 팔려나갔다. 한수위 '5구 용기 견과세트'는 1200여개, '과일왕찹쌀떡 선물세트'는 600여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백민석 이베이코리아 마트실장은 "추석 선물의 기본인 신선식품부터 최근 수요가 높아진 아동 한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 게 주효했다"며 "높은 가성비를 소비자들이 알아봐줬다"고 설명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