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쌀쌀한 날씨 속 여름용품 매출 껑충…"황금연휴 해외여행族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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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소비자가 황금연휴를 앞두고 올리브영 명동본점에서 여름용 제품을 고르고 있다.

한 소비자가 황금연휴를 앞두고 올리브영 명동본점에서 여름용 제품을 고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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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날씨가 쌀쌀해지고 있는 가운데 한 여름 상품들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21일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20일까지 선크림을 비롯한 제모제, 벌레퇴치제, 여행용 화장품 키트 매출이 전년 같은기간 대비 51% 신장했다.
이는 10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동남아, 일본 등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관련 상품들도 함께 들썩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사상 최대 규모인 110만명 이상이 해외 여행에 나설 것이란 게 여행업계의 예상이다.

특별히 추석 황금연휴 기간의 해외여행 목적지 가운데 동남아시아 지역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나면서, 강렬한 자외선 케어와 물놀이 필수품인 ‘선크림’, ‘제모제’ 매출은 43% 신장했다. 국내외 여행을 불문하고 여행 필수품 중 하나인 ‘벌레퇴치제’ 매출은 무려 2배 가량 신장했다.

여행용 화장품 키트 매출도 전년보다 35% 증가했다. 평소 쓰던 화장품이나 세안제를 소량만 담을 수 있는 공병이나 사용 후 버릴 수 있어 짐을 한결 가볍게 해 줄 수 있는 일회용 제품들도 덩달아 인기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날씨는 점점 쌀쌀해지고 있지만 황금연휴 덕에 여름 성수기 제품들이 7~8월 못지 않게 잘 팔리고 있는 것은 이례적이다“ 고 전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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