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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 '꽃' 소비 촉진 공익광고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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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경기침체와 청탁금지법 시행으로 위축된 화훼 소비 활성화를 위해 꽃 소비 촉진 공익광고를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TV와 농식품부 페이스북 공식페이지와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 총 5편의 ‘꽃에는 힘이 있다’ 캠페인 광고영상은 꽃이 특별한 날에만 사용되는 일회성 선물이나 사치품이 아닌, 우리 삶 속에 언제나 함께하고 실제로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 존재임을 상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 광고는 동물이 행동과 소리로 자신의 사랑과 감정을 호소한다면, 사람은 꽃을 통해 많은 것을 표현하고 소통할 수 있다는 스토리를 보여준다.

광고 속에 나오는 출연배우들은 동물의 행동과 비슷한 모습을 보이기 위해 수많은 연습과 리허설을 반복했다고 한다.

‘감사를 표현할 때’, ‘프러포즈할 때’, ‘위로할 때’, ‘화해할 때’, ‘힐링이 필요할 때’ 등 총 5가지 상황의 광고영상을 시청한 네티즌들은 "꽃의 힘을 유쾌하게 배워서 좋다", "꽃에는 힘이 있다는 말 정말 공감됩니다", "꽃이 주는 힐링이 좋아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페이스북 기준 합계 조회수도 15만을 넘어섰다.
농식품부는 또 꽃 생활화 홍보효과를 높이고 네티즌들의 참여 확대를 위해 11일부터 25일까지 ‘꽃 생활화 광고영상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농식품부 페이스북에서 광고영상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꽃다발을 증정할 예정이며, 증정대상자는 25일 농식품부 페이스북을 통해 공지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공익광고는 청탁금지법 시행으로 위축된 화훼 소비 활성화를 하고, 꽃에 대한 국민인식 개선을 위해 기획됐다"며 "이번 광고영상 후속 작을 준비 중이며, 꽃이 간직하고 있지만 우리가 잊고 있었던 따뜻한 꽃 이야기를 국민들과 함께 나눌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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