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유한양행, 원료의약품 지속 성장 가능 동력 확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8일 유한양행 에 대해 원료의약품의 지속 성장 가능 동력이 확보됐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5만원을 유지했다.

길리어드는 지난 6월 22일과 7월 19일 각각 유럽 EMA와 미국 FDA로부터 4번째 C형간염 치료제 보세비의 시판 허가를 획득했다. 보세비는 기존 허가받았던 소포스부비르(sofosbuvir)와 벨파타스비르(velpatasvir)에 신규로 허가받은 복실라프레비르(voxilaprevir)의 삼중 복합제로 이전에 소발디로 치료받은 경험이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승인된 최초의 치료제이다.
보세비는 C형간염 치료제로 치료경험이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353명 중 340명에서 치료효과(96%)를 보였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찾을 수 있다. 보세비는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판되면서 약 5억 달러, 2019년 매출액은 정점에 달하면서 약 5.7억 달러 정도의 매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됐다.

유한양행은 보세비의 두 개의 성분인 벨파타스비르와 복실라프레비르의 유일한 원료의약품 공급처다.

유한양행의 2분기 원료의약품 사업부는 665억을 기록 1분기 749억원 대비 QoQ로 약 11% 하락하고 영업이익도 약 7억원으로 어닝 쇼크를 기록했다. 작년에 완공된 신공장이 올해 6월 cGMP 인증을 받으면서 공장을 이전했고, 신공장 가동률을 고려해서 물량을 작년에 미리 재고로 쌓아두면서 이러한 어닝 쇼크가 발생했다는 분석이다. 즉 신공장 가동으로 생산성 하락, 원가율 증가로 이익이 감소했다. 3분기부터는 정상화될 것으로 기대됐다.
유한양행은 현재 길리어드 포함 총 3개 회사랑 6~7개의 프로젝트에 대해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2018년에는 이들의 임상시료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2019년 본격 상업용 생산이 가능해지면 2019년도부터 원료의약품 사업부는 다시 큰 성장률을 기록할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선민정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유한양행은 일반적으로 3분기 매출이 다른 분기에 비해 양호하다"면서 "올해 3분기부터 길리어드의 소발디와 하보니가 분기별로 최소 약 300억원 이상 매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며(작년에 1,200억원 매출 기록), 4가 독감백신인 플루아릭스도 200억원 추가 외형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11월 특허가 만료되는 비리어드는 10월부터 5개의 개량신약이 출시되지만 올해까지는 매출액에 큰 감소는 없을 것으로 보여 무난히 1,600억원 매출을 달성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