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천구 이웃 시력 잃어가는 엄마 살린 사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부포털 사이트로 모금액 840만원 달성, 특수렌즈?생활비 지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신월3동에 거주하는 김혜정씨(가명, 40)는 이혼 후 민지(가명, 9)와 단 둘이 살고 있다.

혜정씨는 20대 중반부터 양안원추각막이라는 병을 앓고 있어 하루하루 시력을 잃어가고 있다. 특수렌즈를 착용하지 않으면 전혀 보이지 않는다. 원추각막으로 1년에 2회 60만원가량 발생되는 특수렌즈를 제작해야 하고, 최후에는 각막이식을 받아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다.
원추각막이란 각막에 발생하는 비염증성질환으로 각막이 얇아지고 중심부가 원뿔모양으로 솟아오르는 증상으로 시력저하, 왜곡, 눈부심 등을 유발한다.

“아빠는 언제와요?”아무 상황도 모르는 민지가 아빠를 찾을 때마다 혜정씨는 이런저런 핑계로 넘어가곤 했다. 얼마 전에는 몇 년간 일을 해온 지인의 가게가 문을 닫아 일자리마저 잃었다. 사고로 인한 허리디스크에 골다공증, 자궁근종까지 몸이 성치 않아 안정된 직장을 구하기도 힘든 상황이다.

설상가상으로 신혼부부전세자금대출을 받아 마련했던 집을 정리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 지인들로부터 급하게 빌려 월세집은 구했으나, 이사비용을 충당할 여력이 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게 됐다. 당장의 생계도 어려운 상황에서 의료비 감당은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딸과 함께 책을 읽고 있는 김혜정씨(가명)

딸과 함께 책을 읽고 있는 김혜정씨(가명)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 혜정씨는 복지정책과 희망복지지원팀에 도움을 요청했다. 이에 구는 우선적으로 긴급지원을 통해 이사비용을 지원, 주거를 안정시켰다.
또 한부모가정으로 자녀양육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한부모가족신청을 도왔다. 한부모가정 선정이후 드림스타트 연계를 통해 민지의 여가 및 학습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혜정씨의 원추각막 관리 및 치료도 시급했다. 구는 한 재단에 의뢰, 온라인 기부포털인 ‘해피빈’에서 모금활동이 진행됐다. 997명의 따뜻한 마음과 손길이 모여 최근 목표모금액 840만원에 도달했다. 혜정씨는 기적적으로 원추각막에 대한 치료를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기부금 840만원중 120만원은 1년간 특수렌즈 구입비에, 720만원은 일 년간 생활비로 쓰일 계획이다.

민?관 그리고 이웃들의 따뜻한 마음과 손길이 모여 혜정씨는 막막했던 눈과 앞길이 희망으로 밝아졌다. 이처럼 구는 위기에 처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복지?주거?교육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복지만족을 향상하고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동사무소나 구청을 방문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정보가 부족해 계속해서 생활고를 겪고 계신 분들이 많다”며 “구는 이런 분들을 위해 직접 가정을 방문, 도움을 주는 통합사례관리사와 찾아가는 동주민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양천구를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국내이슈

  •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해외이슈

  •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PICK

  •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