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민 1인당 2봉씩 먹었다"…비비고 왕교자, 누적매출 3000억원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냉동만두 최초 '최단 기간, 최대 매출' 기록
'왕맥' 마케팅 강화…올해 1500억원 판매 목표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3종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3종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CJ제일제당의 메가히트 상품 '비비고 왕교자'가 누적 매출 3000억원을 달성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가 2013년 12월 출시 이후 3년8개월 만에 누적매출 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단일 브랜드로는 처음 '최단 기간,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누적 판매량은 1억봉이다. 우리나라 인구가 5000만명임을 감안하면 국민 1인당 비비고 왕교자 2봉씩 먹은 셈이다.

올해도 비비고 왕교자의 인기는 뜨겁다. 1월부터 7월까지 매출만 벌써 830억원에 달한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 성장한 규모다. 3년 전에 비해선 무려 7배 이상 매출이 늘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혼술'(혼자 음주)·'홈술'(집에서 음주) 및 간편식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비비고 왕교자의 실적 성장세가 식지 않고 있다"며 "조리가 간편하고 안주, 반찬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끄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매출 성장에 힘입어 시장 내 지위는 더욱 확고해졌다. CJ제일제당은 올해(6월 누계 기준)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42%를 차지했다. 압도적인 1위다. 비슷한 제품을 앞세운 후발업체들의 거센 도전에도 비비고 왕교자의 교자만두 시장 내 점유율은 지난해 47.1%에서 올해 50.2%로 3.1%포인트 상승했다.

비비고 왕교자는 시판 만두의 전형을 깨는 맛과 품질로 파란을 일으켜왔다. 고기, 야채를 갈지 않고 굵게 썰어 넣어 원물 그대로의 조직감과 육즙을 살렸다. 만두피는 3000번 이상 반죽을 치댄 뒤 진공 공정까지 거쳐 쫄깃함·촉촉함을 살렸다.

CJ제일제당은 여름철 맥주 성수기 시즌에 발맞춰 '왕맥(비비고 왕교자+맥주)'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수요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올해 비비고 왕교자 매출을 지난해(1170억원)보다 30% 성장한 1500억원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