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무학이 지난 달 1일 리뉴얼 출시한 소주 좋은데이가 한달간 4000만병이 넘게 판매됐다.
새로워진 좋은데이는 알코올 도수 16.9도의 정통성만 유지한 채 원료함량과 숙성공법, 상표 등 제품 전 과정에 걸쳐 한층 더 새롭게 진화해 리뉴얼됐다.
리뉴얼 좋은데이가 출시 한 달 만에 4000만병 판매를 기록한 것은 동남권 소주시장 경쟁의 치열함 속에도 점유율 1위 수성은 물론 무학의 성장세를 잇고 있음을 방증한다. 이는 리뉴얼한 좋은데이의 뛰어난 맛과 높은 품질력 덕분에 이를 찾는 신규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현재 부산과 울산, 경남 등 동남권 주류시장에서의 소주 소비량은 월 5000만병 가량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이중 무학은 약 8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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