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유저가 직접 게임의 홍보를 담당, 홍보를 통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 능통한 재테크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녹스'는 RPG 명가 중원게임즈가 개발하고 녹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다. 4명의 개성 있는 캐릭터가 등장하며, 캐릭터별 고유 스킬과 '녹스'만의 차별화된 액션시스템 등이 특징으로 손꼽힌다. 특히 각 캐릭터들의 스킬을 '연계'를 통해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스탯 투자를 통해 유저 자신만의 캐릭터를 육성하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3월 원스토어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이 게임은 지난 23일 구글플레이 스토어에도 추가로 출시됐다.
현재 ‘애드박스’는 ‘녹스’ 외에도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웹툰’, ‘루디엘’,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오늘도 환생’, ‘로드 모바일’, '삼국야망2 온라인', '창공의수호자', ‘피망포커’ 등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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