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의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1203억원과 501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1%, 16% 줄었다.
이어 "광고선전비는 전분기 대비 감소했으나 2분기부터는 서머너즈워 일본TV 광고를 비롯해 글로벌 마케팅이 계획돼 있어 마케팅비가 재차 증가할 것"이라며 "신작 출시 일정이 소폭 지연됐는데, 상반기엔 퍼블리싱 게임 마제스티아의 출시만 계획돼 있으며 다수의 신작은 하반기로 출시 일정이 조정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연구원은 "다만 서머너즈워의 지속적 콘텐츠 업데이트로 견조한 매출은 이어질 것"이라며 "신작 흥행 전까지 주가는 주가수익비율(PER) 10배 내외인 12만~14만원 사이의 박스권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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