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건설이 '영문 페이스북 페이지'를 지난 3월 공식 오픈하고 해외 고객과의 소통에 나섰다. 최신 기업소식과 국내외 수행 프로젝트 등 현대건설의 '글로벌 건설 리더'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전달할 방침이다.
영문 페이스북 페이지는 글보다 이미지·영상을 선호하는 최근 모바일 이용자들의 특성을 고려해 사진·동영상·애니메이션 등 시청각 자료를 주로 다룬다. 특히 건설 기초지식을 설명하는 애니메이션 '건설이야기'와 건축·플랜트 등 사업분야 설명, 우수 시공사례 등을 인포그래픽으로 시각화한 '이미지리포트' 등이 마련돼 비전문가에게 건설 기술이나 공법 등의 지식을 쉽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
한편 현대건설은 페이스북, 유튜브 등 온라인 미디어 채널을 통해 기업 소식을 전파하는 동시에 페이스북 방문객들의 의견을 듣는 소통 창구로 페이지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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