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홍걸, 朴 향한 날선 비판 “명예 이미 쓰레기통에 버려진 것을 모르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장. 사진=아시아경제DB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장. 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디지털뉴스본부 이은혜 기자] 김대중 전 대통령의 삼남인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을 강한 어조로 비판했다.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장/사진=김홍걸 페이스북 캡처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장/사진=김홍걸 페이스북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김 위원장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 전 대통령이 탄핵 후 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을 통해 전한 메시지와 관련된 기사를 첨부했다. 이어 그는 “명예회복? 상한 음식을 아무리 굽고 삶아도 먹을 수 없듯이 박근혜의 명예는 이미 쓰레기통에 버려진 것을 모르고 쓸데없는 짓을 하네요”라고 말했다.
또 “그런데 ‘피의자’ 박근혜가 최후의 발악을 하는 통에 수구세력이 전열을 재정비 할 기회를 얻지 못하고 갈팡질팡하고 있으니 한편으로는 잘된 일이라고도 할 수 있겠죠”라며 “마지막으로 구태세력을 청산할 기회를 만들어줘서 본의 아니게 나라에 기여하는 것 같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12일에도 페이스북을 통해 박 전 대통령에게 거친 말을 쏟아냈다. 그는 “국민에게 탄핵당한 ‘죄인’이 반성의 말은 한 마디도 없고 마중 나온 사람들을 활짝 웃으며 대하는 것을 보니 털끝만큼의 양심이나 수치심도 없는 구제불능의 ‘인간말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저런 사람이 대통령이었는데 그래도 나라가 망하지 않은 것을 하늘에 감사드려야 하는 건 아닌지”라고 언급했다.




디지털뉴스본부 이은혜 기자 leh9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건강보험 의료수가 인상분 반영 '약값 상승'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국내이슈

  •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해외이슈

  •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