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리빙 전시회인 '2017 서울리빙디자인페어'가 개막했다.
8일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는 3만4000여명의 관람객들이 방문했다.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한 ▲리빙 트렌드 섹션에서는 가구 브랜드 '일룸'이 가족 생애주기별 콘셉트 공간을 내놓으며, 모션베드 아르지안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의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안마의자, 카페트 등 디즈니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각종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전시한 디즈니 홈 컬렉션 부스도 있었다.
▲살롱 드 리빙아트 섹션에서는 프리츠한센, 보에, 현우디자인, 대림바스 등 각 분야에서 주목 받고 있는 브랜드와 디자이너들이 협업해 차별화된 공간을 만들었다. ▲리빙 데코 섹션에서는 여러 가지 홈 퍼니싱 제품과 함께 봄맞이 인테리어를 위한 개성 넘치는 리빙 아이템들을 소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현장에서는 디자인 협회 관계자, 인테리어 디자이너 등 리빙 산업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올해 가장 특색 있는 공간과 제품을 선정하는 ▲리빙 디자인 어워드도 열렸다.
올해 '눈에 띄는 공간상'에는 개성과 트렌드를 반영해 관람객들의 뜨거운 인기를 얻은 프리츠한센, 보에, 디즈니 홈 컬렉션의 부스가 수상작으로 결정됐다. 또한 '눈에 띄는 제품상'은 독특한 리빙 디자인 콘셉트의 일룸, 데스커, 몬타나, 라곰바스, 쿠퍼 등 총 10팀이 수상했다.
한편 2017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오는 12일까지 코엑스 A, B홀에서 진행된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