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면세점, 올해 국가브랜드 대상 기업부문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류마케팅 통해 관광객 유치
국내외 매장으로 세계 3위 면세점 도약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17 국가브랜드 컨퍼런스’ 에서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가운데)가 최유진 국가브랜드진흥원장(오른쪽)으로부터 ‘국가 브랜드 가치 향상에 가장 크게 공헌한 기업’ 부문을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17 국가브랜드 컨퍼런스’ 에서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가운데)가 최유진 국가브랜드진흥원장(오른쪽)으로부터 ‘국가 브랜드 가치 향상에 가장 크게 공헌한 기업’ 부문을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롯데면세점은 국가 브랜드 가치 향상에 가장 크게 공헌한 기업으로 선정돼 2017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국가브랜드대상은 개인과 기업의 브랜드가 국가 이미지를 높인 공로를 인정하고, 향후 국가 브랜드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국가브랜드진흥원이 선정하는 상으로 올해가 두 번째다.

롯데면세점은 2004년부터 매년 한류 마케팅을 통해 외화를 획득하고 관광객을 유치해 한국 관광산업의 부흥을 촉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면세점은 전국 8개 매장과 인도네시아, 괌, 일본 등 해외 5개 매장을 갖추고, 한국어·중국어·일본어·영어 4개 언어로 인터넷면세점도 운영하고 있다. 2015년 기준 세계 3위의 글로벌 면세사업자로 도약했다.

이번 시상에선 롯데면세점 외에도 예술부문 피아니스트 백건우, 문화부문 배우 이민호, 스포츠부문 프로골퍼 박인비, 수출부문 일본지역 농심과 중국지역락앤락, 유럽지역 에스에너지가 부문별 국가브랜드대상을 받았다.
특히 지난해 국가브랜드대상 문화부문 수상자인 배우 김수현씨에 이어 올해 배우 이민호씨가 수상하면서 롯데면세점 홍보모델들이 연속 국가브랜드대상을 차지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