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면세점, 차승원·이연복 쿠킹쇼 진행…"中 한한령 뚫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매액 상위 5% 중국인 관광객 초청해 한류 문화 행사 개최

배우 차승원씨와 이연복 셰프가 함께 진행한 롯데면세점 쿠킹쇼(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배우 차승원씨와 이연복 셰프가 함께 진행한 롯데면세점 쿠킹쇼(사진=롯데면세점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롯데면세점이 한류스타와 K-푸드를 접목한 새로운 한류 마케팅을 시도하며 대(對)중국 한국관광 세일즈에 적극 나서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중국의 최상위 VIP 고객을 대상으로 관광과 문화, 쇼핑이 어우러지는 한류문화 행사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차승원과 이연복이 함께 하는 겨울여행'이란 테마의 이번 행사에 초청된 중국인들은 면세점 구매액 순위로 상위 5% 안에 드는 이른바 '큰 손' 고객들이다.

중국인 VIP 고객들은 한국 체류 기간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스키체험을 한 뒤 롯데면세점 모델인 배우 차승원과 중화요리의 대가 이연복 셰프가 진행하는 쿠킹쇼에 참가했다.

이연복 셰프는 쿠킹쇼에서 직접 한국식 중화요리 시연을 펼쳤다. 중국 관광객들은 이 셰프의 요리를 현장에서 맛 봤다. 국내외에서 삼시세끼 열풍을 일으킨 '차줌마' 차승원의 재치있는 입담이 어우러지면서 중국인들의 오감을 모두 만족시킨 '토크&쿠킹쇼'는 이번 행사에서 가장 반응이 뜨거웠다고 롯데면세점은 전했다.
롯데면세점은 또 행사 후 저녁 식사로 외국인의 선호 음식 중 하나인 한국식 바비큐 요리를 선보이며 자연스럽게 한식을 접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롯데면세점은 이같이 한식을 해외에 전파하고 K푸드 마케팅을 활용한 한류문화 열풍을 선도하는 데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상해에서 열린 롯데면세점 중국 로드쇼에서 천덕상 롯데호텔 조리장의 비빔밥 시연과 시식 행사, 한국 '비밥'팀의 화려한 공연으로 한국 음식을 알렸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이번 중국 VIP 고객 초청 행사는 롯데면세점의 브랜드 영향력을 바탕으로 한류 스타와 음식이라는 콘텐츠를 잘 결합해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었다"며 "중국 정부의 한한령 영향으로 중국 관광객 감소와 국내 관광산업 침체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앞으로 중국 관광객 대상 한류 마케팅을 더욱 활성화해 롯데면세점이 한국관광의 돌파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