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전년 동월 대비 3.4% 증가한 실적으로, 설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감소와 코리아세일페스타 종료 등 계절적 비수기 영향에도 불구하고 티볼리 판매 증가세가 이어졌다.
KG모빌리티 는 티볼리 브랜드와 함께 지난달 출시한 상품성 개선모델인 뉴스타일 코란도 C를 비롯해 향후 출시될 프리미엄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등 확대되는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영업력 강화를 통해 내수 판매를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다.
수출은 전반적인 글로벌 시장 침체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3%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지만 지난해 최대 수출국으로 부상한 이란 등 중동지역 수출은 티볼리 효과로 16.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스테디셀러가 된 티볼리 브랜드에 힘입어 전체 판매가 전년 동월 대비 3.4% 증가했다"며 "확대되고 있는 제품 라인업을 통해 올해 역대 최고 판매실적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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