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LG유플러스 는 LTE 가입자를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U+파손도움’ 프로그램을 통해 11월 현재 20만명의 고객이 혜택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U+파손도움 프로그램을 처음 선보인 2월 파손 접수 고객은 5000명에서 5월 LTE 고객 전체로 확대 후 3만명으로 약 6배 증가했으며,현재까지 총 20만명이 혜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U+파손도움’ 프로그램의 수리비 지원 한도는 멤버십 등급 및 R클럽 가입 여부에 따라, VIP 등급 이상은 3만원(R클럽 가입 고객 5만원), 골드 등급 이상은 1만 5000원(R클럽 가입 고객 2만2000원), 실버 및 일반 등급은 1만원(R클럽 가입 고객 1만5000원)이다.
TNS 코리아의 ‘2016 아이폰 고객조사’에 따르면 아이폰 고객의 약 69%가 고장 및 파손을 경험했으며,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 Insight)의 ‘2016 상반기 이동통신 기획조사’에 따르면 고객의 휴대폰 교체 사유 중 분실과 파손이 30%로 가장 많았다.
LG유플러스는 10월말부터 전국 120개 직영점에 아이폰 고객 전용 분실파손 A/S전담창구를 마련, A/S 접수 대행, 파손보험 청구대행, 프리미엄 임대폰 대여, 수리비 지원 등 원스톱으로 U+파손도움 A/S 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U+파손도움’ 프로그램으로 휴대폰 수리비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고객이 휴대폰 파손이 발생했을 때 ‘U+분실파손 전담센터(1644-5108)’로 파손 접수 ▲제조사 A/S센터에서 수리 후 받은 영수증과 견적서를 파손 접수 30일 이내에 ‘U+분실파손 전담센터’로 발송하면 된다. 수리비는 다음 달 청구 금액에서 할인된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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