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中 국경절 특수까지"…백화점, 코리아세일페스타 2주차 대박행진(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백화점업계, 매출 최대 9.7% 신장
요우커 매출도 최대 61.4% 늘어
업계 "국경절ㆍ가을 혼수철 영향"

"中 국경절 특수까지"…백화점, 코리아세일페스타 2주차 대박행진(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백화점업계가 2주째 민관 합동 쇼핑ㆍ관광 축제 코리아 세일 페스타 특수를 누렸다. 특히 중국 최대 명절인 국경절(10월1~7일) 연휴기간동안 중국인 관광객(요우커)과 혼수 준비 고객들이 몰리면서 전체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코리아 세일 페스타가 시작된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8일까지 롯데백화점의 매출은 지난해 행사를 진행한 동기간 대비 6.2% 신장했다. 상품군별 실적에 따르면 가구ㆍ홈패션이 38.3%, 생활가전부문이 41.8%, 해외패션이 19.6% 신장했다. 요우커 매출도 늘었다. 롯데백화점 본점의 요우커 실적은 지난해 행사 기간 대비 2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10월 혼수철과 겹치면서 의류 외에도 혼수 관련 품목들의 매출이 큰 폭으로 신장했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도 마찬가지다. 같은기간 현대백화점의 매출은 4.6% 신장했다. 부문별 신장률은 해외패션 18.8%, 여성패션 17.3%, 리빙 14.1% 등이다. 요우커 매출의 경우42.2% 신장했다. 특히 무역센터점의 경우 요우커 매출은 61.4% 상승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맞춰 준비했던 각 브랜드별 기획 상품들과 'SK패션 그룹 패밀리세일' 등 특가행사와 더불어 결혼ㆍ이사 시즌이 겹치면서 관련 상품군의 매출이 호조를 보였다”며, “특히 중국 국경절 연휴를 맞이해 요우커 매출도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도 같은 기간 매출이 9.7% 신장했다. 품목별로는 가구 66.2%, 가전 51.5%, 주얼리ㆍ시계가 31.6%로 신장률이 가장 높았다. 이외에도 식품 12%, 여성의류 3.9%, 남성의류 1.8% 신장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생활용품ㆍ가구 등이 코리아세일페스타 품목으로 선정되면서 혼수 품목을 중심으로 매출이 잘 나왔다"며 "올해 최초로 삼성ㆍLG도 참여한 영향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작년과 달리 올해는 행사 준비 기간이 길어 바이어와 브랜드간의 협의가 넉넉히 진행돼 참여업체가 늘었다"고 덧붙였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