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우커 매출도 최대 61.4% 늘어
업계 "국경절ㆍ가을 혼수철 영향"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백화점업계가 2주째 민관 합동 쇼핑ㆍ관광 축제 코리아 세일 페스타 특수를 누렸다. 특히 중국 최대 명절인 국경절(10월1~7일) 연휴기간동안 중국인 관광객(요우커)과 혼수 준비 고객들이 몰리면서 전체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코리아 세일 페스타가 시작된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8일까지 롯데백화점의 매출은 지난해 행사를 진행한 동기간 대비 6.2% 신장했다. 상품군별 실적에 따르면 가구ㆍ홈패션이 38.3%, 생활가전부문이 41.8%, 해외패션이 19.6% 신장했다. 요우커 매출도 늘었다. 롯데백화점 본점의 요우커 실적은 지난해 행사 기간 대비 2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백화점도 마찬가지다. 같은기간 현대백화점의 매출은 4.6% 신장했다. 부문별 신장률은 해외패션 18.8%, 여성패션 17.3%, 리빙 14.1% 등이다. 요우커 매출의 경우42.2% 신장했다. 특히 무역센터점의 경우 요우커 매출은 61.4% 상승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맞춰 준비했던 각 브랜드별 기획 상품들과 'SK패션 그룹 패밀리세일' 등 특가행사와 더불어 결혼ㆍ이사 시즌이 겹치면서 관련 상품군의 매출이 호조를 보였다”며, “특히 중국 국경절 연휴를 맞이해 요우커 매출도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생활용품ㆍ가구 등이 코리아세일페스타 품목으로 선정되면서 혼수 품목을 중심으로 매출이 잘 나왔다"며 "올해 최초로 삼성ㆍLG도 참여한 영향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작년과 달리 올해는 행사 준비 기간이 길어 바이어와 브랜드간의 협의가 넉넉히 진행돼 참여업체가 늘었다"고 덧붙였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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