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팬사인회ㆍ스튜디오 촬영 이벤트도 함께 진행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SSG닷컴은 다음달 9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1층 아뜰리에 (공연장)에 ‘쓱’ 광고세트를 재현한 SSG스튜디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SSG스튜디오는 쓱 광고 속 공간의 모든 요소를 재연한 세트로, 일반적인 가구와 소품은 물론 색감, 빛의 위치까지 고려해 쓱 광고를 완벽히 재구성했다.
재현되는 세트는 “이거 읽어봐요”, “잘하네” 라는 모델의 대화로 ‘SSG=쓱’ 을 최초로 알린 론칭편 세트와 “나 메이커 아니면 안 신어요”, “잘해쓱” 등 반전있는 대사로 인기를 끈 매직픽업편 세트 등 2가지다.
촬영 이미지는 QR코드로 스캔해 스마트폰에 바로 저장 가능하고, SSG닷컴 ‘슈퍼샵’ 매장에서 무료 인화도 할 수 있도록 한다. 행사 기간 중 무료인화는 일별 500명 한정이다. 더불어 촬영 이미지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시하고 SSG닷컴 홈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쓱-포토제닉을 선정해 40만원 상당의 조선호텔 식사권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다음달 3일에는 쓱 모델 공유를 직접 SSG스튜디오로 초대해 팬사인회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공유와 함께 SSG스튜디오에서 함께 촬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모델 공효진 팬사인회 일정은 추후 홈페이지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이처럼 SSG닷컴이 SSG스튜디오를 만든 이유는, 올 초에 크게 인기를 끌었던 쓱 광고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서다. 실제 올 초, SSG닷컴은 공유와 공효진을 모델로 내세운 위트있는 쓱 광고를 통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온라인, SNS 등에서 크게 인기를 끌며 다수의 기업체, 예능 프로그램, 공공기관 등에서 다양하게 패러디 되기도 했었다.
이런 인기는 매출로도 이어졌다. SSG닷컴 매출은 올 1월부터 8월까지 전년비 31% 신장했다.
김예철 SSG닷컴 상무는“올 초 많은 사랑을 받은 쓱 광고를 그대로 재현한 광고 세트 SSG스튜디오를 스타필드 하남에 선보인다”며 “SSG스튜디오에서 쓱 광고의 주인공이 된 것처럼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실제 모델 공유, 공효진도 직접 만날 수 있어 많은 고객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