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동진 "거래선 반응 좋다"…갤럭시노트7, 韓 무대 데뷔(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홍채인식 이용 '삼성패스', 19일 하나·우리·신한銀 모바일 뱅킹에 활용시작
'갤럭시클럽' 혜택 강화…액정수리 1회 75% 할인, 기기반납 조건도 환화
19일 국내출시, 출고가 98만8900원…블루·골드·실버 먼저, 블랙은 이르면 9월말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뉴욕 언팩(신제품 공개행사) 현장에서 전 세계 거래선과 언론의 반응을 직접 접하고 왔다. 조심스럽지만 '갤럭시노트7'의 성공을 기대해도 될 것 같다."
삼성전자 의 하반기 대화면 프리미엄폰 갤럭시노트7이 국내 무대에 정식으로 소개됐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은 11일 서울 강남구 삼성전자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열린 갤럭시노트7 한국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다소 냉소적인 편이었던 미국 언론들도 갤럭시노트7 공개 후 '올해 최고의 태블릿', '기대를 뛰어넘는 제품', '가장 아름다운 제품'이라는 평가를 해줬다"며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심혈을 기울인 고민과 노력의 결과물인 만큼, 갤럭시노트7으로 사용자의 일상이 더욱 자유롭고 특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무대에서는 삼성전자 스마트폰 최초로 갤럭시노트7에 탑재된 '홍채인식' 기능이 집중적으로 소개됐다.
홍채 스캐너를 적용한 갤럭시노트7은 사용자의 홍채를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해 높은 보안성과 편리함을 제공한다. 특히 홍채인식 기능을 활용한 '삼성패스'를 통해 각종 웹사이트의 로그인이나 모바일 뱅킹 서비스 등을 더욱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삼성패스를 통해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기존 전자금융 거래에서 요구되는 공인인증서나 OTP, 보안카드 등 대신 홍채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삼성패스를 통한 공인인증서 사용도 비밀번호 입력 대신 홍채 인증으로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최근 발표한 가이드라인(바이오 정보 연계 등 스마트폰 환경에서 공인인증서 안전 이용 구현 가이드라인)에 따라 공인인증기관인 한국정보인증과 협업해 이를 가능하도록 했다.

KEB하나은행과 우리은행, 신한은행은 갤럭시노트7의 출시일인 오는 19일부터 홍채인식을 이용한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시작한다. KEB하나은행은 금융당국의 공인인증서 의무 사용 폐지에 발맞춰, 기존 공인인증서 업무를 홍채 인증으로 완전 대체하는 '셀카 뱅킹' 서비스를 시작한다. 우리은행은 홍채 인증 기반 공인인증서를 적용해, 기존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와 보안카드 입력 단계를 홍채 인증으로 대신한다. 신한은행은 홍채 인증을 통한 간편 로그인 서비스를 먼저 출시한 뒤, 추후 이체 거래나 신규 상품 가입 등으로 확대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키움증권 등과 협력해 더욱 다양한 금융 서비스에 삼성패스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갤럭시노트7

갤럭시노트7

원본보기 아이콘

갤럭시노트7은 노트 시리즈 최초로 스마트폰과 'S펜' 모두에 IP68 규격의 방수·방진 기능을 탑재했다. 이에 따라 비 오는 날이나, 욕실, 수영장 등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S펜 번역 기능도 유용하다. 웹뿐만 아니라 저장된 이미지의 외국어 단어에 S펜을 갖다 대면 원하는 언어로 빠르게 번역해준다. 동영상에서 S펜으로 원하는 구간을 선택해 GIF 애니메이션(움짤)으로 저장하거나 공유하는 기능도 새롭게 탑재했다.

전작보다 2분의 1 이상 얇아진 0.7mm의 펜촉과 4096단계의 필압을 지원하는 갤럭시노트7의 S펜은 더욱 정교하고 부드러운 필기감을 선사한다. S펜으로 기록한 '꺼진 화면 메모'를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화면에 포스트잇처럼 고정해두면 중요한 내용을 잊지 않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갤럭시노트7은 1200만 화소의 듀얼 픽셀 센서와 조리개값 F1.7 렌즈를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소중한 순간을 밝고 또렷하게 기록할 수 있다. 풍부한 밝기와 명암비를 표현하는 HDR(High Dynamic Range) 기술로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 같은 생생한 화질의 영상을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7의 국내 출시에 맞춰 서비스를 향상시킨 '갤럭시클럽'도 소개됐다. 지난 3월 '갤럭시S7'과 함께 국내 최초 12개월 휴대폰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으로 론칭한 갤럭시클럽은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이동통신사에 관계없이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클럽 가입 시 2회에 걸쳐 50%를 지원했던 액정수리할인혜택을 75%(1회 한정)로 변경해 실질적 체감 혜택을 강화했다. 반납 조건도 완화했다. 강화유리에 스크래치나 깨진 부분이 있더라도 통화, 터치기능, 홍채인식 등 전원만 정상적으로 작동되면 모두 반납이 가능하다.

SKT텔레콤과 제휴해 분실보험혜택을 추가한 'T갤럭시클럽'도 함께 출시한다. 고객은 본인이 원하는 혜택 조건에 따라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으며, 더 많은 고객들이 갤럭시 클럽에 가입할 것으로 삼성전자는 전망했다.

갤럭시노트7은 이밖에 56기가바이트(GB)까지 확장 가능한 외장 메모리 슬롯 등을 갖췄으며, 오는 19일 국내 이동통신3사를 통해 64GB 단일 모델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98만8900원이다. 색상은 블루 코랄, 골드 플래티넘, 실버 티타늄 3가지를 우선 출시하며, 블랙 오닉스는 오는 9월 말에서 10월 초 출시될 예정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