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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여름 '컬러디저트'가 대세…장미젤라토부터 생과일빙수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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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성수기 앞둔 식음료업계…보는 순간 시선 사로잡는 알록달록 컬러 디저트 선봬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둔 식음료업계의 신메뉴 출시가 계속되는 가운데 화려한 색감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컬러풀 디저트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블루레몬은 여름마다 볼 수 있는 컬러로, 올해에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KFC는 상큼한 레몬과즙 맛이 더위를 잊게 하는 ‘블루레몬에이드’를, 카페베네는 수북하게 쌓인 얼음이 시선을 사로잡는 ‘블루레몬크러쉬’를 출시했다. 던킨도너츠는 여름해변을 연상시키는 ‘레드 온 더 비치’와 ‘레드 오렌지 에이드’를 출시했다. 붉은색 과육의 블러드 오렌지로 만든 아이스큐브가 들어있어 녹을수록 상큼함이 더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제철과일 빙수로 대표되는 설빙에서는 여름을 대표하는 맛과 컬러를 모두 만날 수 있다. 열대의 맛을 대표하는 애플망고와 생자몽으로 만든 ‘망고썸자몽설빙’은 노랗고 빨간 컬러감과 생과일의 신선함으로 벌써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젤라토 브랜드 아모리노에서는 젤라토와 샤베트로 만든 화려한 장미 젤라토가 인기다. 주문과 동시에 직원이 한 잎 한 잎 붙여 장미꽃 모양으로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으로 23종의 다양한 맛 가운데 고객이 원하는 맛을 선택할 수 있다. 날씨가 더워질수록 망고, 라즈베리 등의 가볍고 상큼한 과일맛 젤라토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아모리노는 젤라토 뿐 아니라 컬러디저트를 대표하는 마카롱도 출시했는데 마카롱 사이에 일반적인 필링대신 아모리노의 샤베트와 젤라토 넣은 것이 특징이다. 아모리노의 모든 젤라토는 색소나 향료, 인공방부제 등 일체의 첨가물을 넣지 않고 오직 고품질 원재료만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해 건강하고 맛있는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아모리노 관계자는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가 홍수처럼 쏟아지는 가운데 화려한 색감을 자랑하는 컬러디저트가 소비자의 시선을 잡아끌고 있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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