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온라인쇼핑 인기 상품의 변화…닭가슴살 브랜드 '아임닭' 모바일 쇼핑 강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임닭

아임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최근 온라인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배송받는 절차가 간편해지면서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사람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통계청이 제시한 ‘온라인쇼핑몰 판매매체별·상품군별 거래액’ 집계에 따르면 16년 3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조 1,920억 원으로 추산되며 전년대비 20% 이상 늘었다. 온라인쇼핑 판매 중 눈에 띄는 것은 농축산물, 음식료품, 화장품 품목의 증가이다. 특히 농축수산물의 거래액은 1,350억 원으로 지난 3월에 비해 30% 이상 증가했다.
온라인쇼핑의 거래 규모가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 다음으로 온라인 식품 시장이 발달한 영국의 경우, 대형 유통업체 모리슨(Morrisons)과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이 제휴를 맺고 올해 상반기부터 신선 및 냉동 가공식품을 온라인에서 판매하고 있다.

닭가슴살 가공식품으로 모바일 쇼핑에서 강세를 보이는 아임닭 관계자는 “결제가 간편하고 배송이 빨라지면서 육가공식품의 온라인 구매에 대한 인식이 크게 바뀌고 있다”라며 “온라인판매 인기상품이 기저귀, 휴지 등 생활소비재 위주였던 과거와는 달리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고르던 상품을 PC 혹은 모바일을 통해 구매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브랜드는 100% 국내산 냉장육 닭가슴살에 산화방지제,보존료 등 인공 첨가물을 넣지 않고 저온스팀 공법을 이용한 냉동가공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닭가슴살 소시지, 큐브, 스테이크 등 다양한 맛과 형태의 제품으로 닭가슴살 온라인 시장을 선두하고 있다. 최근 돈육 소시지 식감을 살린 닭 가슴살 소시지 프랑크 제품을 출시해 다양한 소비층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아임닭은 작년 한해 쿠팡과 티켓몬스터에서 상위 1%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 18일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 브랜드 닭가슴살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이지은 zkskcl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부처님 마음 새기며 국정 최선 다할 것"…조국과 악수(종합2보) 尹 "늘 부처님 마음 새기며 올바른 국정 펼치기 위해 최선 다할 것"(종합) 범죄도시4, 누적 관객 1000만명 돌파

    #국내이슈

  • 뉴진스, 日서 아직 데뷔 전인데… 도쿄돔 팬미팅 매진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해외이슈

  • '비계 삼겹살' 논란 커지자…제주도 "흑돼지 명성 되찾겠다"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PICK

  •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CAR라이프

  •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