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오리온은 '초코파이정(情) 바나나'가 출시 3주일 만에 누적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우리나라 국민 4명 중 1명이 사먹은 셈이며 매출액으로는 30억원에 달한다.
현재 초코파이 바나나는 매장 진열과 동시에 전량 판매되는 등 품귀현상이 일고 있다. 오리온은 부족한 물량을 맞추기 위해 2주 전부터 초코파이 바나나 생산라인을 24시간 풀가동하고 있다고.
또한 초코파이 바나나가 인터넷 포털 음료·가공식품 쇼핑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네티즌 사이에서도 큰 관심사로 떠올랐다.
특이한 것은 기존의 오리지널 초코파이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전월 대비 판매량이 18% 가량 늘었다는 것. 새로운 제품이 기존 제품의 매출을 끌어올리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현상이라는 것이 오리온 측의 설명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1974년 초코파이 첫 출시 당시 전국에서 올라온 상인들이 초코파이를 사기 위해 사옥 앞에 장사진을 이뤘는데, 42년 만에 품귀현상이 재현되고 있다”며 “4월 중 초코파이 바나나 생산라인을 추가해 제품을 차질 없이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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