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별로 살펴보면 지상파TV 93.9, 케이블TV 88.6, 라디오 89.9, 신문 87.8, 인터넷 113.0으로 나타나고 있어 인터넷을 제외한 4대 매체는 모두 전월 대비 감소세를 띌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넷 광고는 영화, 게임, 업종 등에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은행 금리가 하락하면서 증권 및 자산운용 업종은 상대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나타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KAI는 지상파TV, 라디오, 신문, 케이블TV, 인터넷 5대 매체 광고비 합계 기준 500대 상위업체를 대상으로 웹조사 패널을 구축해 매월 정기적으로 다음 달 주요 광고매체별 광고비 증감여부를 조사하여 지수화한 것이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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