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디즈는 2015년 상반기부터 '의자가 인생을 바꾼다'라는 슬로건 아래, 사람의 몸에 가장 오래 닿아있는 의자의 중요성을 환기시키기 위한 캠페인을 지속해왔다. 새로 선보인 광고 역시, 동일한 메인 슬로건 아래 의자가 왜 인생을 바꾸는지, 왜 좋은 의자가 필요한지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어 11월 말에 방영되는 '의자의 엔진-틸트' 편에서는 자동차의 심장이 엔진인 것과 같이 의자의 심장이 틸트인 점을 소개하고 틸트의 중요성과 함께 신체 무게와 상관없이 몸을 안정적으로 받쳐주는 시디즈 자체 제작 틸트의 우수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번 광고에서 사용된 제품은 시디즈의 대표 제품인 T50 시리즈와 신제품 T80시리즈이다. 시디즈의 대표적인 사무용 의자인 T50시리즈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허리 건강은 살리고 업무 효율을 높인 의자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2014년에는 유럽 지역 역대 최대 규모로 IBM 아일랜드 법인에 공급 되었을 뿐만 아니라, 프리미어 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토트넘, NBA유럽지사, 오피스 디포, 제너럴 일렉트릭 등 글로벌 기업에서 사용되는 등 해외에서 국내 못지않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시디즈 관계자는 "한국의 근로시간은 OECD국가 2위로 상당히 많은 시간을 의자에서 보내고 있으며 이는 허리 건강, 업무 효율 등과 직결되지만, 시디즈가 2015년 5월 의자 구매자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의자 이용 실태 및 인식 조사에 따르면 대중의 의자에 대한 관여도는 현저히 낮은 상황"이라며 "상반기부터 지속해 오고 있는 캠페인을 통해, 우리나라 사람들이 의자의 중요성에 대한 인지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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