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중심 경영에 따라 전년 동기 및 전분기 대비 매출은 줄어들었지만,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개선됐다.
전체적으로 매출이 줄어든 가운데서도 디지털방송과 주문형비디오(VOD)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는 최근 실시간 시청에서 주문형비디오(VOD)나 몰아보기 위주로 시청 형태가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3분기 CJ헬로비전의 디지털방송과 VOD 매출은 전분기 대비 3.2%, 10.1% 증가한 866억원, 236억원을 기록했다.
디지털케이블방송 가입자도 253만명으로 전분기 대비 1만3000명, 전년 동기 대비로는 6만6000명 증가했다. 3분기 디지털케이블방송 가입자당평균매출액(ARPU) 또한 1만1150원으로 전분기 보다 363원 상승했다. 9월말 현재 CJ헬로비전의 디지털 전환율은 62%다.
수익성 중심의 재무구조 개선 노력에 따라 순차입금 규모도 지난해 말 9012억원에서 7436억원으로 축소되는 등 부채비율도 140.2%에서 116%로 개선됐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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