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업계에 따르면 미래생활은 오는 11월 성인용 기저귀 제품을 론칭하고 시장 진출을 선언할 예정이다.
현재 국내 화장지 시장은 연간 약 1조원 규모로 추산된다. 2000년 설립된 미래생활은 화장지 브랜드 '잘풀리는집'으로 15년 만에 업계 3위로 올라섰다.
국내 성인용 기저귀 시장은 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라 연평균 10~15%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2012년 시장에 진출한 유한킴벌리의 경우 올해 상반기 관련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0% 이상 증가했다. 또 깨끗한나라도 최근 '봄날 슬림팬티'를 출시해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해당 시장이 올해 1000억원대 규모에서 2020년에는 약 24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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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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