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전체 사이다시장의 신장세에는 칠성사이다의 매출 증가가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어떤 제품 카테고리이든지 간에 시장에서 장수하는 브랜드들의 공통적 특징은 소비자 기호에 적절히 어필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력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소비자들의 1차적인 편익은 음료의 맛이다. 바로 이 맛의 측면에서 칠성사이다가 경쟁사 대비 차별적 우위에 있으며 아무도 모방할 수 없는 제조공정과 노하우를 갖고 있다는 것이 성공 요인이다.
또 레몬과 라임에서 추출한 천연 향 만을 사용하고 이를 적절히 배합해 향미가 탁월하고, 카페인과 인공색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인체에 유해하지 않다.
한마디로 향미가 뛰어 나면서도 카페인, 합성향료, 합성색소를 사용하지 않은 3무(無) 제품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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