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상공인 84.2% "인지도 상승효과 누려"
서울시는 지난 2013년~2014년 희망광고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영세상공인 업체 63.2%가 '희망광고로 실질적인 상품판매량이 증가했다'고 응답했다고 19일 밝혔다.
총 43개 업체가 참여한 만족도 조사결과, 전체의 84.2%는 희망광고로 인지도 상승효과를 본 것으로 조사됐다. 또 재능기부로 제공된 디자인과 홍보매체에 대한 만족도도 88.4%에 달했다.
지난해 희망광고 지원을 받은 김원국 태양과바람에너지협동조합 운영팀장은 "작은 단체입장에서 홍보비를 지원해주는 것 보다 광고를 만들어주고 매체도 배정해주는 희망광고가 더 도움이 된다"며 "매체광고를 진행한다는 자체가 성장의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올해 하반기 사업 참여업체 모집은 내달 1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내 손안의 서울 홈페이지 공모전 코너(http://mediahub.seoul.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진만 시 시민소통담당관은 "희망광고는 시 보유 매체를 소규모 업체, 공익 단체와 공유하는 시의 공유경제를 가장 잘 대표하는 사업"이라며 "더 많은 비영리단체와 소상공인이 참여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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