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게임빌은 12일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억3700만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89.3% 감소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2.5% 늘어난 373억8400만원이며, 당기순이익은 53억3000만원으로 54.9% 증가했다.
특히 해외 반기 매출은 409억원으로 최초로 반기 400억원을 돌파했으며, 해외 분기 매출(236억원) 역시 최초로 200억원을 돌파했다.
해외 성장 요인으로 기존 글로벌 히트작들의 지속적인 인기에 '드래곤블레이즈', '던전링크', 'MLB 퍼펙트 이닝 15' 등 글로벌 신작들의 가세가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게임빌은 하반기에 자체 개발 신작들을 중심으로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동남아, 남미 등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중국 진출도 하반기에 진행된다.
게임빌 관계자는 "최근 설립한 유럽 현지 법인 등 전세계 12개 거점을 기반으로 다년 간 글로벌 리딩 퍼블리셔로서 쌓아 온 해외 시장 노하우를 경쟁력으로 하반기 총공세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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