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판매량의 경우 내수와 해외생산 판매 저조가 가장 큰 원인이 됐다. 2분기 내수판매는 18만562대로 전년동기 대비 4400여대가 줄었고 해외생산 판매대수 역시 73만4593대로 3만4000여대가 빠졌다.
국내시장의 경우 전년동기 대비 3.0% 감소한 33만5364대를 판매했고 해외시장에서 전년동기 대비 3.2% 감소한 208만413대를 팔았다.
총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1.4% 감소한 43조7644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7.1% 감소한 3조3389억원을 나타났다. 이밖에 경상이익 및 순이익도 전년동기 대비 각각 16.5%, 13.8% 감소한 4조6907억원 및 3조7737억원에 그쳤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