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연일 완연한 봄 날씨가 이어지자 캠핑 인구가 늘고 있다. 특히 고급야영을 의미하는 글램핑(Glamorous+Camping)이 인기를 끌며 캠핑장에서 영화감상, 음악감상, 레저활동 등 다양한 취미활동을 즐기려는 수요가 급증했다.
11일 하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한 달간 판매된 야외활동 관련 상품 매출액이 지난 해 같은 기간 보다 크게 늘었다. 동영상 감상이 가능한 미니 빔 프로젝터는 500% 이상 늘었고, 음악감상을 위한 블루투스 스피커는 380%, 레저활동을 하며 몸이나 기구에 부착해 역동적인 모습을 찍는 액션캠도 600% 이상 증가했다.
미니 빔 프로젝터에는 자체 스피커가 장착돼 있지만, 야외라는 점을 감안해 더 큰 음량을 위해서 휴대용 스피커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빔 프로젝터 본체에 선을 연결할 수도 있고, 제품에 따라 블루투스 무선 연결도 가능하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스마트폰과 연결해 음악 감상을 하기에도 좋아 캠핑족의 필수 제품으로 꼽히고 있다.
팔이나 다리, 모자 등 몸이나 자전거와 같은 기구에 부착해 보다 역동적인 모습을 생생하게 촬영하는 액션캠도 젊은 고객층에게 인기다. 이 밖에도 스마트폰이나 디지털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바로 인화할 수 있는 포토 프린터는 최근 한 달간 매출액이 직전 한 달간 보다 20% 가량 늘었고, 폴라로이드 카메라는 40% 증가했다. 다양한 방법으로 캠핑과 야외활동을 즐기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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