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참이슬, 3년 연속 몽드셀렉션 금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참이슬

참이슬

AD
원본보기 아이콘

NCSI, 세계일류상품, 몽드셀렉션 등 연이어 수상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하이트진로 의 대표 소주 브랜드 참이슬이 2015년 몽드셀렉션 소주 부문 금상을 수상해 이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했다.
매년 벨기에에서 열리는 몽드셀렉션은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3대 주류 품평회 중 하나로, 지난 1961년 이후 각 부문에 걸쳐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한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참이슬의 금상 수상은 지난해 11월 17.8도로 리뉴얼하며 기존의 특허받은 천연 대나무활성숯 정제공법 보다 대나무숯을 증량해 업그레이드한 자연주의 정제공법을 인정받은 것이다.

목넘김은 더 깔끔하게 향은 더 부담 없이 개선, 숙취가 없는 깨끗한 참이슬의 맛으로 품질을 향상시킨 성과를 세계적으로 평가 받은 것으로, 다양한 주질 테스트와 최적의 소주 블렌딩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저도화 요구에 맞는 최적의 알코올 도수를 적용한 점이 주요했다.
참이슬은 1998년 이후 국가고객만족지수(NCSI)에서 총 15회 소주 부문 1위를 수상했으며, 올해는 산업통산자원부와 코트라(KOTRA)에서 부여하는 세계일류상품에 주류부문 최초로 선정됐다.

또한 최근 브랜드 가치 평가업체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5년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8위에 오르며, 작년 동기 대비 3순위 상승하는 인기를 입증하는 등 소주 브랜드 중 유일하게 랭킹 안에 위치 다시 한번 국민 소주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확인했다.

이강우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몽드셀렉션에서 참이슬이 3년 연속 금상을 수여한 것은 끊임없이 제품을 혁신해온 점 때문"이라며 “1998년 10월에 처음 출시된 참이슬이 품질, 브랜드 파워, 판매량 등에서 소주 시장의 역사를 바꾼 획기적인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이번 수상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브랜드로 인정 받은 계기가 되었다. 이에 앞으로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