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창구 직원 실명제 및 좌석배치도 설치해 민원인 편의 제공
이에 따라 시청 시민봉사과는 민원인이 보다 쉽게 담당공무원을 찾을 수 있도록 좌석배치도를 설치하고 담당업무, 사진, 성명이 적힌 명패를 설치했다.
또한 원스톱 민원처리를 위해 세무과 취득세·등록면허세 신고, 경제교통과 차량등록, 도시과 토지이용계획, 시민봉사과의 여권, 가족등록, 제증명, 지적측량, 도로명주소, 개별공시지가, 지적재조사 등 4개 부서의 민원을 통합해 처리하고 있다.
지난해 말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시설 쾌적성, 업무 신속성, 공무원 친절도 등 시민봉사실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86%에서 90.3%의 호평을 받고 있다.
심경문 시민봉사과장은 “공무원의 친절은 기본이며, 시민과 소통하고 항상 민원인의 입장에서 업무를 처리하겠다”며 “100%만족도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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