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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2020년 매출 20조·글로벌 톱10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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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삼성SDS는 15일 잠실 웨스트 캠퍼스 사옥에서 '창립 30주년 기념식 및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비전 2020'과 슬로건 '인사이트 투 인스퍼레이션(Insight to Inspiration)'을 발표했다.

삼성SDS는 2020년 매출 20조원 달성, 글로벌 정보기술(IT) 서비스기업 톱10 진입을 통해 일류 IT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2020 비전'을 밝혔다.
이를 위해 삼성SDS는 2020년까지 기존 ITO(IT아웃소싱)사업의 효율성을 극대화시켜 매출을 7조원대로 끌어올리고, SMAC(소셜네트워킹·모빌리티·애널리틱스·클라우드)을 기반으로 혁신한 ITO와 물류 BPO(업무처리아우소싱) 사업 매출을 7~8조원으로 높인다는 목표다. 또 솔루션 기반의 미래사업 매출은 5조원대로 높임으로써 미래, 성장, 유지사업간의 균형적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삼성SDS는 제조IT 분야에서는 애널리틱스를 접목해 품질, 수율, 생산성 등과 같은 영역에 혁신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삼성SDS는 여기에 덧붙여 조직원들간의 협업에 의한 생산성 향상을 위해 기업내의 인트라넷을 커뮤니케이션 수단 중심에서 협력을 통한 집단 지성을 이루도록 혁신시킬 방침이다.

이 회사는 또한 삼성 녹스와 기업형 모바일 관리 솔루션(EMM) 기술을 활용해 기업의 모바일 적용에 가장 큰 걸림돌인 보안문제를 해소하고 더 나아가서는 생체인증(FIDO) 솔루션 같은 인증서비스까지 접목시킬 계획이다.
삼성SDS 관계자는 "이번에 발표한 신 비전 슬로건에는 본질을 파악해 분석함으로써 예측력을 갖추고(insight), 고객 경험에 대한 풍부한 연구를 통해(Customer Experience) 인간의 감성을 풍요롭게 고 세상에 영감을 주는(inspiration)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동수 삼성SDS 사장은 창립 30주년 기념사를 통해 "삼성의 글로벌 1위 사업은 패러다임 전환기에 성공적 대응의 역사"라며 "IT서비스 분야에서도 SMAC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기에는 우리에겐 새로운 역사를 위한 전략적 변곡점이자 도약의 기회이며 이를 지렛대 삼아 글로벌 일류기업으로 힘차게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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