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물 사태' 日 맥도널드, 앱으로 고객 소통 시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 일본 맥도널드가 소비자 불만 해소를 위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려는 계획을 내놓아 소비자들의 빈축을 사고 있다.

미 경제 채널 CNBC에 따르면 일본 맥도널드는 소비자가 개별 점포가 아닌 본사에 불만사항을 직접 등록할 수 있는 앱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최근 발표했다.
일본 맥도널드가 앱 개발까지 고려하는 이유는 고객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서다. 지난 수개월 동안 일본 맥도널드의 너겟과 버거에 비닐과 나사 조각 등 이물질이 발견됐다는 소비자들의 불만이 이어지면서 매출이 급감하고 있다.

반응은 뜨뜻미지근하다. 일본 식품분석협회(JFAA)의 타카오 시게 애널리스트는 "(앱을)다운로드를 하고 등록해야 하는 수고스러움을 감안하면 고객 불만을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보이진 않는다"고 평했다.

앱 개발 외에도 일본 맥도널드는 고객 관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외부 영입된 고객 대응 전문가와 임원 3명이 포함된 팀이 고객소통을 위한 매뉴얼을 작성해 다음 달 발표할 예정이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